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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없는 사고는 공허하며, 개념 없는 직관은 맹목적이다. - E.Kant
by Kon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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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1/11 - [취미/ㄴ리뷰] - 개판(박현욱 작가) 작품 심층 해석 1편.

2016/11/11 - [취미/ㄴ리뷰] - 개판(박현욱 작가) 작품 심층 해석 1.5편.

2016/11/12 - [취미/ㄴ리뷰] - 개판(박현욱 작가) 작품 심층 해석 2편.


2016/11/13 - [취미/ㄴ리뷰] - 개판(박현욱 작가) 작품 심층 해석 3편.

2016/11/14 - [취미/ㄴ리뷰] - 개판(박현욱 작가) 작품 심층 해석 3.5편.

2016/11/15 - [취미/ㄴ리뷰] - 개판(박현욱 작가) 작품 심층 해석 4편.

2016/11/16 - [취미/ㄴ리뷰] - 개판(박현욱 작가) 작품 심층 해석 4.5편.

2016/11/18 - [취미/ㄴ리뷰] - 개판(박현욱 작가) 작품 심층 해석 5편.

2016/11/19 - [취미/ㄴ리뷰] - 개판(박현욱 작가) 작품 심층 해석 5.5편.

2016/11/19 - [취미/ㄴ리뷰] - 개판(박현욱 작가) 작품 심층 해석 6편.

2016/11/19 - [취미/ㄴ리뷰] - 개판(박현욱 작가) 작품 심층 해석 6.5편.

2016/11/20 - [취미/ㄴ리뷰] - 개판(박현욱 작가) 작품 심층 해석 7편.

2016/11/20 - [취미/ㄴ리뷰] - 개판(박현욱 작가) 작품 심층 해석 7.5편.

2016/11/21 - [취미/ㄴ리뷰] - 개판(박현욱 작가) 작품 심층 해석 8편.

2016/11/21 - [취미/ㄴ리뷰] - 개판(박현욱 작가) 작품 심층 해석 8.5편.

2016/11/22 - [취미/ㄴ리뷰] - 개판(박현욱 작가) 작품 심층 해석 9편.

2016/11/23 - [취미/ㄴ리뷰] - 개판(박현욱 작가) 작품 심층 해석 9.5편.

2016/11/24 - [취미/ㄴ리뷰] - 개판(박현욱 작가) 작품 심층 해석 10편.

2016/11/25 - [취미/ㄴ리뷰] - 개판(박현욱 작가) 작품 심층 해석 10.5편.

2016/11/26 - [취미/ㄴ리뷰] - 개판(박현욱 작가) 작품 심층 해석 11편.

2016/11/27 - [취미/ㄴ리뷰] - 개판(박현욱 작가) 작품 심층 해석 11.5편.

2016/11/28 - [취미/ㄴ리뷰] - 개판(박현욱 작가) 작품 심층 해석 12편.

2016/11/29 - [취미/ㄴ리뷰] - 개판(박현욱 작가) 작품 심층 해석 12.5편.

2016/11/30 - [취미/ㄴ리뷰] - 개판(박현욱 작가) 작품 심층 해석 13편.




※ 본 해석은 작품에 대한 내용누설이 있습니다. 







고양이계 맹수들은 다 그렇다.. 자신감도 있고 당당하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생각이 없다는 건 아니죠. 자신들에 대한 정보를 함부로 넘기지 않는 배타성과 고립성. 그렇지만 그들 나름의 프라이드는 있습니다. 그 일례로 거짓말은 하지 않는다는 거죠. 뭐.. 거짓말'은' 하지 않습니다.





나중에 다 나오지만, 나오미, 알레사 혼동하는 건 엄청난 대형 떡밥.





사실을 덜 말하거나 남들이 멋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말을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대놓고 거짓말을 하거나 속이지는 않죠. 맹수들 나름대로의 프라이드로 여겨지는 요소입니다. 





잘린 손가락과 반지. 이 부분도 떡밥입니다. 나중에 밝혀지지만, 크롬은 저 손가락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대충 감을 잡죠. 그리고 저 반지 부분도 유심해 봐야할 것인데, 전의 글에서 보여줬어야 했는데 플루토와 바울이 싸울 때 플루토가 사용한 단검의 손잡이 아래 부분에 저런 류의 인장이 있습니다.





자신의 손톱이 뽑힌 것에 대해 원망하는 크롬. 좀 더 나중에 나오는 일이지만, 그 손톱은 맹수로서의 생명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크롬과 허쉬의 부자간의 관계를 증명하는 것이기도 했습니다.





한스의 호쾌함과 터프함은 등장부터 꾸준히 잘 묘사되어 있죠. 참고로 저 입의 흉터는 허쉬의 손가락과 관계가 있습니다.





크롬은 원래 허쉬의 아들(양자)로 제국의 후계자로 인정 받았지만 모종의 이유로 손톱이 뽑히며 추방 당합니다. 그러나 허쉬는 그걸 후회하며 차남인 한스에게 제국을 물려주지 않으려 하고 언젠가 돌아올 아들만을 기다리며 쇠약해졌죠. 하지만 크롬은 허쉬와의 관계를 없는 것 취급하고 제국에 대해서도 좋게 보지 않죠.


허쉬가 어째서 후회를 하고, 어째서 크롬을 후계자로 고집하는 지에 대해선 나중에 더 서술하게 되겠지만, 허쉬는 한스의 힘과 세력에 의해 제국을 한스에 의해 찬탈 당할 것을 막기 위해 마크를 곁에 두고 볼모처럼 둡니다. 또한 앞서 말했듯 반지의 인장이 다른데, 아버지인 허쉬와 아들은 한스의 반지 문양이 다르죠.


위 시점에선 단순히 분열이 된다는 것 정도로만 이해할 수 있고 바스커빌의 고용에 대한 배후가 한스라는 것을 드러내는 장치이기도 합니다. 플루토가 사용한 단검의 손잡이 아래 문양도 같은 것이니까요.


하지만 실제론 더 커다란 떡밥이었죠.





크롬과 한스를 연달아 만나며 감정이 복잡해지고 격해지는 것을 묘사한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굳이 그걸 크롬의 앞에서 말한 점이 참 지독하기도 합니다만..





한스의 아들인 마크를 붙잡고 하는 말입니다. 한스에 의해 고용되었고 그것은 어떠한 상호간 주고 받는 계약이었음을 의미하죠. 단순히 메시지와 돈이니 뭐니 하는 게 아닌 것을.





자신만만한 왕자. 반역까지의 한스를 보면 그를 나타내는 말로는 이게 딱 적당하지 않나 싶습니다. 본인의 무력이든 따르는 세력이든 실제로 그럴만한 실력을 가지고 있고 그 힘을 어떻게 써야하는 지도 잘 알고 있죠. 제국이라는 거대 무리의 보스에 어울리는 그릇까진 아니라도 충분히 2인자에 해당할 수 있을 만한 능력과 실력을 겸비한 캐릭터입니다.


두려울 게 뭔가. 이 말만큼 그의 자신감을 잘 나타내는 대사가 있을까요?





싸움과 일은 다르다. 싸움으로는 바스커빌이 한스를 이길 순 없을 지 몰라도 일은 다르죠. 목숨을 가져가는 것이라면 바스커빌은 글자 그대로 걸어다니는 사신과 같습니다. 훗날 한스가 평하길, 공격 하나하나가 치명적이라고 하죠.





한스가 단순히 힘만 센 캐릭터가 아니라 머리도 잘 돌아가는 정치적 계산도 할 줄 아는 캐릭터라는 걸 드러내죠. 게다가 추방 당했어도 아직도 크롬을 자신의 형님으로 생각하기도 하죠. 정은 정이지만 크롬과는 좀 다르죠. 정에 약해지진 않는다는 점에서.





나중에 밝혀지는 일이지만 평소보다 더 미쳐있다는 건 다 이유가 있습니다.





아버지. 둘에게 서로 다르게 다가오기도 하고, 다를 것 없이 다가오기도 하는 말입니다. 바울이 겪고 기억하는 아버지와 크롬이 겪고 기억하는 아버지.


이 부분에서만큼은 아버지이기 때문에 좋다는 바울과, 아버지이기 때문에 원망할 수 밖에 없는 크롬의 입장을 보여주죠. 양자이긴 해도 아들인 자신의 손톱을 뽑아내고 추방한 아버지라서..





앞서 말했듯, 크롬.. 본명은 롤프 아몬 허쉬인데, 롤프는 원래 고아원에 있던 아이입니다. 그 아일 그레이 본즈 허쉬가 거두어 아들로 삼았죠. 당시 허쉬의 아내가 아이를 갖지 못했기 때문이고, 가진 건 딸 밖에 없었기 때문입니다. 





왜 자신을 자식으로 삼았냐는 롤프의 말에 손톱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그러니까 맹수이기 때문이라고 말하며 그 손톱을 가족의 증표로 삼자고 말합니다. 고양이계 맹수 우월주의 조직의 보스답게 롤프를 가르치려고 했죠.





그러나 롤프는 친구(헤스터)를 잊지 못하고 밖으로 나가곤 했고, 그게 들켜서 훈육을 받기도 했죠. 아들인 롤프를 때리는 게 아니라 아들이 보는 앞에서 롤프의 경호 책임을 가진 이를 두들겨 패는 식으로요. 그래도 나름 충성은 증명된 녀석이었는지 불만 없이 오히려 위로해주는 게 상당히 기억에 남는 엑스트라였죠.





제국의 총수로서의 능력도 뛰어난 인물이긴 하지만, 아버지로 봤을 때도 굉장히 훌륭한 인물이긴 합니다. 훈육을 하는 방식이나(조금 거칠긴 하지만 절대 자식에게 손대진 않죠.) 새 자식을 봤다고 해도 기존의 양자를 내치거나 차별하지 않고 오히려 분명한 자기 자식이라며 뜻을 바꾸지 않죠.


롤프가 자신의 핏줄을 이은 건 아니지만 롤프를 자식으로서 한스와 똑같이 여기지 않으면 아들 하나를 잃는 셈이라는 말.. 정말 멋집니다.





롤프, 아마란스에선 크롬이 헤스터를 아끼고 많이 신경쓰는 이유가 이런 이유 때문이었죠. 고아원 시절부터 알았던, 가장 친한 친구였기 때문에. 정작 헤스터는 그걸 기억하지 못했지만 말입니다.





결국 언젠가 피에 눈을 뜨게 되어있다는 어머니의 말. 어렸을 땐 힘이 좀 부족해서 자기보다 더 센 모건이라는 녀석에서 졌지만, 그렇게 얻어맞다 본능에 따라 손톱을 뽑고 얼굴을 그어버렸죠. (롤프를 때린 건 모건이고, 쓰러진 롤프 위에서 주먹을 휘두르는 건 다른 녀석입니다. 그 녀석 얼굴을 그었다는 거죠. 모건에게 그은 게 아니라.)


그리고 그런 모습을 본 헤스터는 두려움을 느껴 도망을 가버립니다. 가장 친한 친구이고 그 친구를 위해 대신 싸워주기 까지 했는 데 그런 모습을 보니 배신감이나 상실감을 느낄 수 밖에 없었을 겁니다. 자신의 손톱에 묻은 피와, 그 모습을 보고 도망가는 헤스터의 뒷모습을 보는 크롬의 심정은 어땠을까요. 정말 큰 상처가 됐을 겁니다. 그래서 그렇게 울었던 거고요.





그 뒤로 만나지 못했고 아마 고아원을 다시 찾으려 하지도 않았을 겁니다. 자신이 내쳐졌다고 여겼기 때문에, 갈 수 없었거든요. 아론이 무서워서 거절하지 못했던 것처럼, 롤프도 무서워서 찾아갈 수 없었던 겁니다. 


그렇게 제국의 후계자로 엘리트 교육을 받고 '맹수답게' 성장을 했지만 그것도 자신의 과거의 파편을 보고 마음이 흔들립니다. 크롬의 나약함은 천성적이었고, 그걸 감출 순 있어도 없애진 못했던 거죠. 롤프의 나약함은 이때 다시 시작했을 겁니다. 과거 고아원 친구를 다시 보고서.



2016/11/11 - [취미/ㄴ리뷰] - 개판(박현욱 작가) 작품 심층 해석 1편.

2016/11/11 - [취미/ㄴ리뷰] - 개판(박현욱 작가) 작품 심층 해석 1.5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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