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rodinger

블로그 이미지
내용 없는 사고는 공허하며, 개념 없는 직관은 맹목적이다. - E.Kant
by Konn
  • 2,024,193Total hit
  • 54Today hit
  • 89Yesterday hit


한국 게임환경의 가장 큰 문제점이 뭘까요?


인맥권력? 현거래? 재미없는 시스템? 돈만을 바라는 게임사?



그런 것도 있지만 의외로 잘 꼽지 않는 것들이 바로 개쌍놈들 수준의 게이머들과, 그것을 방조하는 게임사에 있습니다.


한국 게임을 하다보면 꼭 반말에, 쌍욕에, 버릇없는 행동은 물론, 무개념적 행동을 일삼는 족속들이 있습니다. 이는 게임 환경을 더럽히는 놈들입니다. 처음 보는 주제에 반말부터 찍찍까고, 못하면 대놓고 조롱에 인신공격을 서슴치 않으며, 거기에 정치적인 성향을 드러내며 상호비하적이고 아무 의미 없는 뻘짓을 해대는 개쌍놈들이죠.


이들이 만들어내는 해악은 게임 환경에 영향을 미칩니다. 초보자들은 이런 고수-경험자들에게 못한다니 어쩐다니하며 한번쯤은 쪼이는 경험을 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험을 반복하다보면 내가 더러워서 접는다! 라는 태도로 게임을 버리는 이용자들이 늘어나죠.


그리고 이런 잘하는 이들이 모이는 클랜, 길드같은 경우는 더 골치 아픕니다. 하나의 시스템이라 어떻게 개혁하는 것도 불가능해요. 네임드 클랜일수록 더 더러운 짓을 많이 하는데, 대개 권력집중형입니다. 가장 위에 있는 자, 가장 잘하는 이가 가장 큰 권력을 갖죠. 밑에 있는 따까리들은 그냥 이런 애들 후장이나 빨아대며 친목질이나 하구요.


이렇게 후장빨리는 애들은 소위 일진과 비슷한 성향을 나타냅니다. 아주 지 잘난 맛에 살고있으며, 실력(힘)이 뒷바침 되기 때문에 '꼬우면 1:1뜨든가'라고 했을때 실력으로 입닥치게 하는 것도 불가능하고, 자기네 인맥 동원하며 다굴, 인신공격 등등.. 


이런 애들이 게임 내부에서 거대한 패악질을 반복한다면 실제로 게임이나 서버 하나가 영향력을 잃는건 불가능 한 것도 아닙니다. 이미 한국 게임 역사에서 몇몇 사례는 이를 증명해줬습니다.



더 재밌는 점은, 이런 패악질을 해대는 유저들을 게임사는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상대방을 비하한다? 인맥으로 위압한다? 초보자들을 공격, 위압하며 신규 유저 유입을 차단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관심도 없습니다. 그야말로 방조하고 있는 꼴이죠.


외국 게임사는 다릅니다. 뭐.. 이브 온라인 같은 별종도 있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상대방 비하와 각종 패당질은 엄격히 단속합니다. 당연한거거든요. 상대방을 비하하는 이는 처벌한다.

인맥등을 동원하여 타인을 위압하는 행위는 처벌한다.


이게 이상한 겁니까?


한국 게임사의 개쌍놈 게이머들에 대한 태도는 말 그대로 방종입니다. 이건 한국 게임환경을 더럽히는 요인이기도 하죠.

게임사가 발벋고 이런 이들을 처벌하며 게임 환경을 '올바르게' 조율했다면 게임하느라 열 올리는 사람들, 그로 인해 피해보는 게임사 따위는 없었을 겁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0




ARTICL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620)N
취미 (620)N
백업 (0)

CALENDAR

«   2019/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