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rodinger

블로그 이미지
내용 없는 사고는 공허하며, 개념 없는 직관은 맹목적이다. - E.Kant
by Konn
  • 2,024,261Total hit
  • 17Today hit
  • 105Yesterday hit


결국 새누리 민주당의 구조가 붕괴되는거라고 봐야하려나요?


새누리야 뭐 굳건하지만 민주당은 이번 대선 패배와 딴지만 거는 정당이라는 이미지가 더욱 굳어버리게 되었고, 이런 시점에서 안철수가 정계에 올라 새누리와 민주당의 사이에서 독자 정치세력화를 성공한다면 기존 민주, 진보의 타이틀을 안철수 세력에게 뺏길 것 같습니다.


과거 영국에서도 자유당이 몰락하고 노동당이 그 자리를 차지한 것 처럼, 안철수의 '진짜 진보', 혹은 '진짜 보수'정당이 나온다면 민주당이 몰락하고 안철수가 그 위치를 장악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안철수는 진보라기 보단 보수에 가깝고, 사실 민주당도 좌파라기 보단 중도 좌파 내지는 중도 우파에 가깝습니다. 조금 애매하네요.)


다만 그러기에 조금 어려운 문제점들이 있습니다. 우선 안철수 자신부터가 당선이 되야겠죠. 이건 안철수의 명성이 있으니 불가능하다고 생각치는 않습니다. 그런 다음 안철수 자신의 이름으로 다른 사람을 당선시켜야겠죠, 그래야 정치세력화가 제대로 이루어지니까요. 또한 현재 야권, 즉 민주당의 입지를 가져가야합니다. 이렇게 되면 민주당과 세력경쟁을 하는 꼴이라 기존 민주당 지지자와 친야권, 친민주당 언론에게 공격을 당할 것인데, 이걸 이겨내야합니다.


또한 이럼에도 지지율은 꾸준히 신경써야겠죠. 정치생명에서 지지율만큼 중요한 것은 없으니까요.


그리고 동시에 기존 야권 진영등에서 문제없고 머리 좋은, 능력있고 야망있는 인재들을 뽑아오면 더 좋겠죠. 괜시리 문제있는 애까지 대려다 놓으면 기껏 얻어놓은 인기 깍이기도 하고 정치에 관심있는 이들도 왜 하필 저런 인물을.. 이라며 실망하겠죠.



뭐.. 안철수에게 좋게 돌아가는 시나리오라면 시나리오겠죠. 물론 반대로 안철수의 등장으로 기존 야권의 상황만 더 어지럽히고 안철수 그 자신이 뭔가 대단한 일을 하지 못하고 실패하게 되는 경우도 있을수는 있겠습니다만.


민주당 편이든 안철수 편이든, 적어도 그런 일은 없길 바래야겠죠..

TRACKBACK 0 AND COMMENT 0




ARTICL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621)N
취미 (621)N
백업 (0)

CALENDAR

«   2019/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