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rodinger

블로그 이미지
내용 없는 사고는 공허하며, 개념 없는 직관은 맹목적이다. - E.Kant
by Konn
  • Total hit
  • Today hit
  • Yesterday hit

반응형




좋은 의미든 나쁜 의미든 현 대한민국 인터넷문화의 중심은 디씨인사이드라고하는 한 포털사이트입니다.

기본적인 이미지는 병신수용소,재밌는곳,병맛쩌는곳등등 디씨만이 구축한 이미지가 존재하지요.
위 사진은 그 디씨에 그런 디씨에 대해 짧게 풍자하는 사진입니다. 물론 실제로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저런 말을 했다는건 아니고 그냥 사진 위에 글을 적어놓은것에 불과합니다.


디씨에는 수많은 병신,잉여들이 있고 디씨가 사라지면 그들을 수용할 공간이 없어지면서 그 수많은 병신및 잉여들이 인터넷 곳곳에 뿌려지게 된다.. 그런 의미의 비유죠.


하지만 전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디씨가 사라지면 현 인터넷 세상이 '조금'은 깨끗해질꺼라고 생각합니다. 어째서 그렇게 생각하느냐 하면 일단 디씨는 병신을 수용하는 곳이 아닙니다.

병신들이 많이 모여있는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들을 수용하는것이 아니라, 양성한다는 의미에 더 부합됩니다. 물론 수용하기도 하죠,하지만 수용보단 양성을 한다는것이 문제죠.

디씨는 수많은 병신이 있고 병신짓을 합니다, 현재 인터넷에 퍼진 수많은 유머자료들은 디씨 출처인것이 꽤 많죠, 좋든 싫든 일단 현 한국의 인터넷 문화의 중심은 디씨인사이드고 디씨인사이드라는 이름이 대중에게 파급력또한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의 이름만 듣고 찾아가서 눈팅이나 활동을 할텐데, 디씨의 특성상 좋은 소리 들을리 없습니다. 물론 좋은 꼴을 보기도 어렵겠죠.

디씨의 병맛자료를 보려해도 그렇게 재미있는것들이 많이 나오는지는 모르겠군요. 누군들 병맛자료,글 보러 간다 라고 하는데전 디씨를 하지 않으니 알턱이 없네요.ㅇㅅㅇ..




어쨌든, 디씨가 병신을 양성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이 가진 성향은 존재한다.
2. 하지만 또한 개인의 성향은 환경을 따라갈수 있다.
3. 디씨와 같은 더러운 곳에 접근한 사람은 그곳의 성향에 따라가게 된다.


└1 개인의 삶을 관통하는 기질적인 면, 성향은 존재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무조건 고정되어있지 않습니다.
└2 개인의 삶을 관통하는 기질적인 면은 존재하지만 동시에 문화,환경등에 의해 상호작용 받으며 가변성을 가집니다.
└3 즉 개인의 어떤 성향을 가지고 있던 디씨와 같은 방폐장에 접근하게 된다면 디씨(병크터지는곳)의 환경에 영향을 받게 되고, 같은 디씨문화에 물 들여지며 기존의 유저와 비슷한 성향을 지니게 됩니다.


현실에 빗대어 설명하자면 집에선 하염없이 착하고 온순한 성격의 아이가 학교나 학원같은 다른 환경에선 일진인 경우가 있을수 있다는것입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을 덧붙히자면 학교에서 좀 노는 아이라고 소문난 친구가 있었습니다. 어쩌다 그 다른 친구들과 그 친구의 집에 갔더니 가족들에겐 꽤 얌전하고 착한 아이라는 이미지였더라는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현 인터넷 세상이 '조금'은 맑아지려면 디씨나, 비슷한 성향의 일베가 없어지는것이 더욱 낫습니다.

디씨가 사라진다면 즉각적으로 비슷한 성향의 아류 사이트가 만들어지거나 옮겨가겠지만 그것이 디씨 그 자체가 될수 없으며 오히려 그런 과정을 통해 디씨의 세력이 파편화 되며 힘을 잃을것이고 결과적으로 인터넷 세상이 '조금'은 깨끗해지리라 봅니다.
반응형
AND

ARTICL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849)
취미 (849)
백업 (0)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CALENDAR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