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Q를 누르면 자동으로 오브젝트 셀렉트(위 사진 중 가장 왼쪽)이 잡히지만, 거기서 한번 더 누르면 2칸 오른쪽에 있는 Selection Region이 바뀌면서 원, 라쏘 등으로 바뀌게 됌.
핫키 에디터로 들어가는데, 구버전의 경우 커스터마이즈 유저 인터페이스에서 바꿀 수 있는 걸로 기억함.
Hotkeys에서 q를 검색하거나 액션에서 smart select를 검색한 뒤, 스마트 셀렉트에 적용된 Q 핫키를 제거하여 위 사진처럼 만든 뒤.
메인 UI 그룹에 있는 Select Object를 찾아서 q를 핫키로 적용해주면 q를 눌렀을 때 오브젝트 셀렉트로만 바뀌고 영역 선택(Selection Region)이 바뀌지 않게 됌.
반응형
'취미 > 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엔진, 그림자 강하게 하기. 그림자 세기 조절. (0) | 2022.11.12 |
---|---|
유니티 2021버전 앰비언트 오클루전AO 조절하는 방법. (0) | 2022.11.12 |
유니티 포스트 프로세싱 세팅 및 팁. (0) | 2022.11.12 |
Unity 엔진 그림자 뚫리는 현상 해결법. (0) | 2022.11.12 |
유니티 엔진에서 카툰 렌더링 효과 내는 법. (1) | 2020.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