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rodinger

블로그 이미지
내용 없는 사고는 공허하며, 개념 없는 직관은 맹목적이다. - E.Kant
by Konn
  • 2,189,446Total hit
  • 0Today hit
  • 133Yesterday hit

반응형

 

https://sketchfab.com/

 

Sketchfab - The best 3D viewer on the web

With a community of over one million creators, we are the world’s largest platform to publish, share, and discover 3D content on web, mobile, AR, and VR.

sketchfab.com

 

 

스캐치팹은 3D 모델링 거래 사이트인 동시에 자기 작업물을 포트폴리오로 공개하기 적합한 사이트입니다.

 

가장 좋은 점은 모델링을 올려놓으면 사이트 내부에서 렌더링된 작품을 바로 3D 환경에서 움직여보면서 확인할 수 있다는 거고, 애니메이션과 사운드 역시 적용 가능합니다. 3D 셋팅에 들어가면 유니티에서 포스트 프로세싱(후처리) 효과를 적용하는 것처럼 여러 효과들을 적용하여 더 높은 품질로 보여줄 수 있고 사용한 맵을 종류별로 확인할 수 있으며 와이어프레임 역시 볼 수 있습니다.

 

https://help.sketchfab.com/hc/en-us/articles/115004259063-Selling-your-3D-Models

 

판매를 위해선 위 링크로 들어가서 Apply for a Seller Account를 누른 뒤 필요한 정보를 기입해주면 됩니다.

 

그러기 위해선 몇가지 알아야할 것이 있는데, 별 건 아닙니다. 위 링크에서도 소개되어 있듯이 자기 모델링 올려야 한다는 거고 썸네일과 제목, 설명이 판매하는 모델링을 정확하게 설명하고 있느냐 정도만 이해하시면 됩니다. 때로 카테고리를 잘못 사용할 경우 스캐치팹에서 다른 카테고리로 변경해주고 관련 메일 보내는 경우도 있고요.

 

 

First name : 성

Last name : 이름

Email address : 메일 주소

Link to your Sketchfab profile : 자기 스캐치팹 프로필 주소

 

 

 

Country of business : 국적. 정확히는 사업 중인 나라를 말하는 거긴 하지만 그냥 사는 나라로 이해해도 됩니다.

Other Platforms : 다른 포폴, 작품 올려놓은 곳 있으면 링크 올려도 됩니다. 없으면 무시 가능.

Comments : 자기가 스캐치팹에 올린 모델링이나 모델 컬렉션 링크로 답변하변 됩니다.

 

내용은 대충 판매할 모델링이나 모델 컬렉션에 대한 링크를 주면 검토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의미이고, 답변으로 추가 설명을 할 수도 있다는 내용입니다.

 

마지막 항목에는 어떤 글자로 쓰면 안 됩니다.
 
이후 제출을 누르고 심사를 기다리면 되는데, 페이팔 링크를 연동해줘야 합니다.
 
스캐치팹은 페이팔과 연동이 되는 사이트이고 사이트 내에서 개별적으로 송금이나 환전을 해주지 않습니다. 물론 페이팔 계정도 필요하고 그렇게 연결을 시켜주고 모델링이 판매가 되었을 때 페이팔 계정으로 돈이 들어오는 거죠.
 
 
관련 정보 역시 위에 올린 Selling-your-3D-Models 링크로 들어가면 하단에 나옵니다. 
 
 
스캐치팹은 판매, 계정 연동, 수수료 등에 대한 설명이 잘 되어 있는 편인데, 기본적으로 수수료는 12%를 가져갑니다. 원래 21년 7월 21일 이전에는 30%였는데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특별 이벤트 기간 때 0%가 된다고도 하는군요.
 
설명에 따르면 페이팔 수수료도 공제되고, 정확한 금액은 사는 곳에 따라 다른데, 미국 내에서 판매하면 2.7% + 30센트고 미국 이외 지역에서 판매할 경우 4.2% + n 센트 정도가 나간다고 합니다.
 
미국 내에서 100달러의 모델을 판매할 경우 스캐치팹 12달러(100달러의 12%), 페이팔은 3달러(100달러의 2.7% + 0.30달러)를 받아서 최종적으로 내 페이팔 계좌로 들어오는 금액은 85달러가 됩니다.
 
단, 미국 외 지역에서 판매하는 경우 스캐치팹 12%에 페이팔 수수료 4.2% + n센트가 적용되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5달러 정도 수수료를 페이팔 쪽에서 가져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미국 내에서 판매하는 것보다 약 2달러 손해를 보는 셈이죠.

 

그런 수수료 때문에 스캐치팹은 3.99달러 밑으로는 판매할 수 없습니다. CGTrader가 2달러 밑으로는 판매할 수 없는 것과 다르죠.

 

My Sales 페이지를 보면 이렇게 판매 정보들이 나옵니다. 

 

 

 

따로 외주 작업으로 받은 거, 해외 결제를 위해 사용한 금액이 있어서 위 스캐치팹 판매 수익과 다르게 나오지만, 페이팔 들어가보면 대충 돈 들어온 게 이렇게 나옵니다.

 

참고로 페이팔에서 한국 계좌로 송금할 경우 위와 같은 조건과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일단 계속 모델링 판매하면서 올려놓고, 그렇게 올려만 놓으면 한달에 몇 달러 정도라도 들어오는 경우가 있으니 용돈 벌만 합니다. 기본적으로 달러로 들어오는 것도 있어서 환전시 대충 환율만큼 차익을 벌 수도 있죠.

반응형
AND COMMENT 0




ARTICL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83)
취미 (782)
백업 (0)

CALENDAR

«   2023/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