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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에디터블 폴리로 들어간 뒤, 모델링을 클릭하면 뒤에 프리폼이라고 뜹니다.
그거 누른 뒤 페인트 디폼을 누르면.
위 이미지처럼 나오는 데, 그 중에서 Shift 부분을 클릭.
그럼 마치 브러쉬인 것처럼 커서가 변합니다.
그 상태로 모델링을 클릭하고 드래그하면 그대로 면, 버텍스가 잡아 뜰리면서 편집되죠.
물론 저렇게 하나하나 다 찾아가서 누르는 것보단 안 쓰는 단축키에 대신 넣어서 쓰면 편합니다.
맥스 상단의 커스토마이즈에 들어간 뒤 커스토마이즈 유저 인터페이스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 데.
그 중 폴리 쉬프트 무브를 찾아서 원하는 단축키로 지정해주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안 쓰는 락 기능 대신 폴리 쉬프트 무브를 스페이스 바로 단축키를 지정해서 쓰죠.
이 기능을 잘 쓴다면 하나하나 버텍스를 잡는 것보다 더 빠르고 편하게 모델링,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섬세한 이동이 조금 어려울 순 있지만, 익숙해지면 꽤 괜찮게 쓸 수 있는 기능이죠.
더불어 full strength나 falloff 수치는 컨트롤 + 드래그, 쉬프트 + 드래그로 범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굳이 하나하나 수치를 조절해주지 않아도 쉽게 조절 가능하죠.
물론 이거 말고도 지브러쉬처럼 할 수 있는 기본적인 브러쉬 기능은 2번째 이미지에 있으니 단축키를 따로 지정해주거나 하는 등 알아서 잘 쓰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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