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rodinger

블로그 이미지
내용 없는 사고는 공허하며, 개념 없는 직관은 맹목적이다. - E.Kant
by Konn
  • 2,189,840Total hit
  • 0Today hit
  • 148Yesterday hit

반응형



한 나라의 국가기관이자 정보기관인 국정원이 일개 정당과 후보를 위해 선거에 개입하고 여론조작을 실시했다는 것이 명백한 사실로 드러난 지금 사태를 무마하기 위해 NLL 발언을 떡밥으로 던져 물타기를 시전하며 피장파장의 오류를 범하고 있고, 결국 비공개 됐어야할 NLL 문서가 공개되버렸으니, 이제 앞으로 우리나란 타국과 제대로 외교하긴 글러먹었네요.

비공개로 이뤄진 것을 다 공개하자 이러면 이제 대한민국 대통령과 누가 진솔하게 회담하겠습니까? 비공개 회담이나 외교적 신뢰가 바닥으로 떨어질게 뻔한데 말입니다. 어차피 이번 NLL은 때되면 공개될 것이고 그거 지금 터뜨려봐야 여당이나 야당이나 손햅니다. 아예 국가적인 개망신이자 국가적 신뢰의 추락이에요.

비공개로 진솔하게,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한 것들이 얼마 지나지 않아서 싸그리 공개될거면 누가 이야기하고 싶어하고 더 나아가 어떻게 신뢰합니까? 이번 한번 했는데 다음에 또 못할까봐요?



무엇보다 웃긴건, 우리나라 사람들은 진보고 보수고 좌파고 우파고를 떠나서 대부분 북한을 외교의 대상으로 보질 않아요. 그게 그렇게 어려운가? 북한 또한 외교의 대상이라는게요. 북한에 대한 맹목적인 적대감, 혐오감 때문에 북한 문제에 대해서는 이상하리만치 극단적이고 단적인 행동양식을 보여주고 있는게 우리나랍니다. 북한을 마치 사탄으로서 대화의 상대 등으로 보지 않고 마치 종교적인 맹목적인 증오와 혐오만을 보여주는데.

지금 당장 북한을 똑바로 보세요. 명백히 실체하고 있는 정치적인 집단입니다. 이걸 애써 외면하고 있는건 우리나라에요. 북한에 대해서 제대로 이야기해보려는 사람이 없습니다. 적어도 위에 있는 사람들 중에서는 더요. 그렇다고 계속 그대로 두기에는 썩어가는 염증과도 같습니다. 앞으로 악화 될 것은 뻔한데 아무로 그걸 제대로 보려고도, 치료해보려 하지도 않죠.

오히려 그런 사람이 있다면 종북빨갱이로 몰리며 공격을 받습니다.



이번 사건의 기초를 마련해준 새누리당은 잃은게 있을까요? 없죠. 50%의 콘트리트 지지자들이 있는데. 자기들만 잘 살면, 잘 되면 사실 뭐가 어떻게 되든 별 상관도 없다는 심봅니다. 어디서 많이 보는 특성 아닙니까? 북한 고위층이죠. 아랫것, 북한이라는 국가의 이미지가 어떻든 자기들만 잘 살면 그만.

이 모든 것의 단초를 제공해준 새누리당. 대단합니다 그려.


반응형
AND COMMENT 2




ARTICL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83)
취미 (782)
백업 (0)

CALENDAR

«   2023/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