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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없는 사고는 공허하며, 개념 없는 직관은 맹목적이다. - E.Kant
by Kon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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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4/17'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5.04.17
    림월드 알파10 변경점 번역
  2. 2015.04.17
    정치적인 세월호 사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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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y

즐거움

New joy need added. Colonists want to have “joy”, which means anything that lets the stop working and enjoy themselves for a while.

새로운 즐거움 욕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주민들은 "즐거움"을 추구합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어떤 일을 하다가 잠시 멈추고 무언가를 즐긴다는 것입니다. 

Added joy sources

추가된 즐거움 요소들

Skygazing

하늘 쳐다보기

Meditating/praying

명상/기도

Social relaxation around campfire or table, with or without beer

맥주를 가지거나 가지지 않고 캠프파이어나 테이블에 둘러 앉아 사회적 관계 맺기

Horseshoes game

말굽 놀이

Chess

체스

Billiards

당구

Television (purchasable)

텔레비전(구입 가능)

Telescope for astronomy (purchasable)

천문학을 위한 망원경(구입 가능)

Added armchair and dining chair

안락 의자와 식사용 의자 추가

There are various kinds of joy. Repeated use of the same kind of joy builds up a tolerance, reducing its impact. Colonists will prefer joy sources they are not already tolerant to. Result: it’s beneficial to provide a variety of joy sources.

이외에도 여러 종류의 즐거움이 존재. 같은 종류의 유희요소가 건설되면 즐거움 효과가 반감됩니다. 이주민들은 이미 있지 않는 다른 종류의 유희요소를 더 선호합니다. 결과적으로 여러 유희요소를 제공하는 것이 더 유익합니다.

Outfits system

의상 시스템

New outfits manager system added. You can design ‘outfits’ (restrictions on what a colonist is allowed to a wear) and assign them to colonists in a central interface. Colonists will then independently work to find the best apparel possible given their outfit and the current season. They will automatically switch out damaged apparel for better apparel, or poor-quality apparel for high-quality apparel.

이제 의상 관리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당신은 의복을 디자인 할 수 있고(이주민들이 어떤 의복을 입을 수 있을지 제한할 수 있습니다.) 중앙 인터페이스에서 이주민에게 할당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주민들은 독자적으로 각각의 계절에 가장 적절한 의복을 찾도록 작동합니다. 그들은 자동으로 손상된 의복을 더 나은 의복으로 갈아입고, 낮은 수준의 의복을 더 높은 수준의 의복으로 갈아입습니다.

If the player manually assigns apparel, the colonist will never remove it until the manual assignment is cleared.

Timetable system

플레이어가 수동으로 의상을 지정해줄 경우, 수동 지정이 취소될 때까지 절대 갈아입지 않습니다.

New timetable system added. You can assign each colonist a daily timetable which describes when they should sleep, work, have joy, or decide on their own.

새로운 시간표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각각의 이주민들의 자고 일하고 즐기고 자유롭게 행동하는 것을 시간표로 할당할 수 있습니다.

Misc

기타

Colonists can fall unconscious on their own if over-exhausted.

이주민들은 심각한 탈진 상태를 겪을 경우 무의식 상태에 빠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Reworked how melee verbs are selected so they’ll be selected with a bit more randomness. e.g. Someone with one scyther blade hand won’t use it exclusively; you’ll need to get them two if you want a true killing machine.

근접 공격이 좀 더 무작위적으로 수정되었습니다.(의역) 예를 들면 누군가 사이더 칼날을 손에 달고 있다면 그것만 사용하지 않습니다. 진정한 살인 기계를 원한다면 그것을 양 손에 달아줘야 합니다.

Beer can now be wielded as a weapon (like wood).

맥주는 무기처럼 사용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마치 나무처럼)

Passion flames are now displayed subtly on the work overview screen.

열정의 불길은 이제 작업 개요 화면에 미묘하게 표시됩니다.

New end credits song from Al!

이제 AI로부터 엔딩 크레딧 노래를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Reduced skill degradation rate.

기술 감소율이 줄어들었습니다.

Day length extended from 24,000 to 30,000 ticks. Days per month reduced from 12 to 10.

하루의 길이는 24,000에서 30,000으로 늘어납니다. 한달은 12일에서 10일로 줄어듭니다.

Hunters will now approach and execute downed animals at close range.

사냥꾼은 이제 근처에 쓰러진 동물이 존재하면 다가가 도살합니다.

Reworked food search so it smoothly integrates information about food distance, taste, and psychological preference to get the most optimal food source.

음식을 찾는 것을 재작업 했습니다. 이제 최선의 음식 재료를 얻기 위한 음식과의 거리, 맛, 그리고 정신적 선호도와 관련된 정보와 원활하게 통합되었습니다.(의역)

Health tab now displays overall bleeding rate.

건강 탭은 현재 전체 출혈률을 표시합니다.

Starvation and blood loss are now staged and affect consciousness as they worsen.

굶주림과 혈액 손식은 이제 단계적으로 의식에 악화된 영향을 미칩니다.

Reworked how skills generate so there will be more initial skill variation and age affect starting skills more.

스킬의 생성을 재작업했습니다. 이제 더 많은 초기 기술 변화와 나이는 기술을 시작하는 것에 더 많은 영향을 줄 것입니다.(의역)

Rebalanced and reformatted plant ecology tunings to lengthen crop cycles and slow wild plant spread. Reworked plant growth in relation to light levels so plants can still grow slowly in dim light (e.g. tundra summers).

작물 생장주기를 길게 하고 느린 야생 식물을 확산시키는 쪽으로 밸런스를 조정하고 생태를 다시 포맷함으로 조율했으며, 식물이 여전히 어두운 곳에서 천천히 성장할 수 있도록 조도와 관련하여 식물의 성장을 재작업했습니다.(예 : 툰드라 여름).

Pain now creates unhappiness.

고통은 이제 불행한 감정을 유발시킵니다.

String lists are now part of language data and can be translated.

문자열 목록은 현재 언어 데이터의 일부이며, 번역 될 수 있습니다.

Butcher table, sculptor’s table, and stonecutter’s table can now be made of various stuffs.

도살탁자, 조각상의 탁자, 그리고 돌절단기는 더 많은 것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Trees are no longer sowable. Traders carry wood.

더 이상 나무를 재배할 수 없습니다. 나무는 무역상들에게서 살 수 있습니다.

Characters will now sometimes resist arrest.

캐릭터들은 가끔식 체포에 불응합니다.

You can now set a minimum skill level on bills.

이제 bills에 최소 기술 수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Visitors will now carry away wounded guests from their faction.

이제 방문자들은 상어 입은 손님들을 자기 세력으로 운반시킵니다.

Hunted animals will occasionally fight back. Some animals always fight back.

사냥 받는 동물들은 가끔식 맞서 싸웁니다. 어떤 동물들은 언제나 맞서 싸웁니다.

Doctors now automatically rescue downed colonists.

이제 의사는 자동으로 쓰러진 이주민들은 구조합니다.

Generalized toggle power interaction to ‘switch flicking’ and applied it to power switch toggling and door locking as well as building power on/off.

'스윗치 긋기'에 전력 전환을 일반화하고 건물의 전력 켜기/끄기처럼 전원 스위치 전환과 문 잠그기를 적용시켰습니다.(의역)

Many many other fixes, adjustments, and optimizations.

아주 많은 다른 버그를 고쳤고, 조정과 최적화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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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4/05 - [취미/이야기] - 세월호 사건과 진상규명을 뭉게려는 자에 대한 통렬한 비판


2015/04/11 - [취미/이야기] - 대한민국의 수많은 '반국가집단'



세월호 사건은 본래 정치적인 사건이 아닙니다. 그렇지만 동시에 정치적인 사건이 되기도 했죠. 이는 상호모순적인 말이지만 실상을 알아보면 전혀 그렇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세월호 사건은 해상사고죠. 문제는 그것이 교통사고나 재수없게 발생한 사고 따위가 아니라 언젠가 반드시 일어날 수 밖에 없었던 사고이되, 단지 재수가 없었던 부분은 그 사건이 하필 아이들 수학여행 때 발생했다는 겁니다. 일어날 수 있는 사건은 일어납니다. 세월호 사건은 일어날 수 있는 사건이었고 실제로 일어났어요.


당연하지만 이런 사건이 일어난다면 정상적인 정부조직과 국민집단을 가진 나라라면 이에 대한 진상규명과 처벌이 이뤄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 나라는 정상적이지 못한 탓에, 그러지 못했지요. 아이들이 죽은 것은 정치적인 사건이 아니죠. 유가족들이 이 사건에 대해 울분을 토하고 책임자를 잡아들이라고 주장하는 것고, 단식을 하는 것고, 시위나 집회를 여는 것도 정치적일 여지는 없습니다.


아이들은 썩어빠진 어른들의 이기심 아래 억울하고 비극적으로 희생당한 것이고 유가족은 그러한 비열자들의 웃음 아래 눈물을 흘리며 가슴이 찢어진 것 뿐이죠.



그렇다면 왜 이 사건이 정치적인 사건이 되는 걸까요? 그 이유는 그 책임자들이 그렇게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쉽게 자기를 보호하고 다른 사람을 탄압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빨갱이, 종북 따위로 낙인을 찍는 거죠. 그것이 권력을 가진 자라면 더더욱 사랑할 수 밖에 없는 방법입니다. 


과연 그 책임자들은 누굴까요? 이전 글에서 인용하도록 하죠. 


[부실한 배를 만든 자, 병신같은 판단을 한 선장, 애초에 점검조차 똑바로 안 한 관리당국, 한 두 특출나게 부패하거나 운이 없는 사업자의 문제가 아니라 왜 운항하는 배들은 모조리 그 따위 상태이며, 왜 그런 환경이 널려있고, 어떻게 하나같이 다 그럴 수가 있는지, 대체 그 관리 시스템이 얼마나 허술하고, 유착과 비리는 얼마나 퍼져 있으며, 사업주들이 공통적으로 얼마나 썩어빠졌고, 해경 등 당국은 대체 어떻게 그 레벨로 병신같을 수가 있으며, 그 재난 상황에서 대통령은 뭘 했고, 컨트롤타워 우리 아니라고 운운 거리는 새끼들은 뭘 했으며...]


자신들의 윤리 따위 집어던지고, 법까지도 무시하는 놈들인지라, 학생들 수백명이 죽은 사건에 대한 책임을 묻자면 자신의 생명이 끝이 나는 것이기 때문에 그런 자신의 피해를 막기 위해, 일신의 안녕을 위해 사건의 본질을 흐린 겁니다. 이 사건을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말라.


애초에 이 사건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려 한 사람은 없어요. 이용하려는 사람이 있다면 정치적으로 이용하고 있다느니 하는 말을 하는 본인이 그 주인공이죠. 왜 정치적으로 이용하려 하는 사람이 없는가. 왜 이 사건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려 하는 사람이 없어야 하는가에 대한 대답은, 이 사건이 정치적인 사건이 아니기 때문이라는 것으로 대답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사건은 정치적인 사건이고, 세월호 사건은 사고 그 자체와 사고를 묵살하고 진상규명을 뭉게려하며 유가족을 침묵시키려고 하는 모든 시도와 그 주동자(가해자)가 벌이는 일련의 사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정치적이지 않은 사건과, 정치적인 사건이 공존하는 거죠.



그럼 다시, 정치적인 사건으로 이용하지 말라. 이 주장이 반증하는 바는 바로 이 주장을 하는 본인이 이 사건에 책임을 지닌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자신에게 피해가 올 것이기 때문에, 정치를 끌어들여 자신을 보호하려는 수작이죠. 마치 유가족이 정치적인 주장을 하는 것처럼 선동하면서. 그렇기 때문에 같은 편인 자들은 그들을 역시 보호하기 위해 정치공세니 뭐니 하는 선동을 벌이는 데, 정치공세는 그러한 주장을 하는 본인들이 벌이고 있죠.


적반하장입니다. 애초에 그들은 정치적인 주장을 하지 않았고, 할 필요도 없음에도 불구하고 정치적인 사건으로 만들어서 국민을 이간질 하는 것일 뿐입니다. 국민들을 두 부류로 나눠 싸우게 만들고 그 책임자, 가해자들이 자신들을 쉴드치고 반대쪽을 공격하는 자들을 이용하면서 결국 사건 자체와 그 책임을 뭉게버릴 수 있거든요. 실제로 이게 통했기 때문에 대부분의 책임자들이 아직도 잘 먹고 잘 살고 있는 것이며 유가족들과 피해자들은 여전히 고통 받고 있는 것이고, 많은 국민들이 이것을 여전히 논란 속에서 싸우고 있는 겁니다.



그들 입장에선 이 정치적인 싸움을 최대한 우려먹고, 길게 끄는 것이 좋겠지요. 그래야 피로감을 느낀 이들이 이젠 그만 하고 묻자. 라고 나올테니까요. 물론 싸움을 걸고, 그 싸움에 선동당한 놈들이 먼저요. 또한 그 중간지대에서 뭔지 잘 모르는 사람들이나 결국 포기하고 자리털고 일어나는 사람들에게서도 그런 소리가 나오는 시점이 바로 유가족이 고립되는 시점입니다.


유가족을 괜히 시끄럽고 피곤하고 짜증나게 만드는, 그런 물 흐리는 나쁜 놈으로 만드는 겁니다. 사건의 직접적인 피해자들이 입을 닥친다면 가해자 입장에선 가장 좋은 일이죠. 큰 형사처벌보다 돈 조금 쥐어주고, 깽값 물어주고 합의하는 게 제일 편할 테니까요.



다시 말하지만 애초에 정치적인 사건이 아닌 사건을 정치적인 사건으로 만든 자들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그들이 책임을 져야할 놈들이고요. 그런 선동이 진지하게 먹히고 놀아난다는 것이 얼마나 국민들이 우습게 보이고, 실제로 그런지 알 수 있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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