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 URP 버전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2019버전의 경우 포스트 프로세싱 기능은 포스트 프로세싱-볼륨에서 AO를 적용 및 조절 가능했지만 21버전에서 AO를 적용 및 조절하기 위해선 Window-Rendering-Lighting에서 AO 항목을 켜주고 다른 곳에서 조절해야 합니다.
폴더 중 Settings에 들어가면 URP-HighFidelityRenderer에 보면 SSAO가 켜져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인텐시티나 레디어스 등의 수치를 조절하거나 다른 항목들을 변경하면서 AO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SSAO 기본값.
인텐시티 수치를 (좀 많이) 조절한 결과물.
반응형
'취미 > 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sMax 오브젝트 셀렉트 영역 변경 막기. Q 단축키 변경. (0) | 2024.07.13 |
---|---|
유니티 엔진, 그림자 강하게 하기. 그림자 세기 조절. (0) | 2022.11.12 |
유니티 포스트 프로세싱 세팅 및 팁. (0) | 2022.11.12 |
Unity 엔진 그림자 뚫리는 현상 해결법. (0) | 2022.11.12 |
유니티 엔진에서 카툰 렌더링 효과 내는 법. (1) | 2020.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