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rodinger

블로그 이미지
내용 없는 사고는 공허하며, 개념 없는 직관은 맹목적이다. - E.Kant
by Konn
  • 2,026,864Total hit
  • 97Today hit
  • 110Yesterday hit



<▲기린 이미지>




기린은 아프리카에서 풀뜯어먹는 존나큰 기린이 아니고

수컷은 기,암컷은 린이라 하여 동양쪽에서 상서럽게 여겨진 영수이며,봉황,청룡,현무,백호와 함께 5령중 하나입니다.

수컷은 뿔이 한개,암컷은 뿔이 없다고 하네요,또한 기린은 어진성품의 대명사로,살아있는것은 먹지도,밟지도 않으며 싸움을 싫어하지만 치우와 응룡의 피를 이어받아 싸울때는 누구보다 터프하고 울음소리는 우레와 같다고 합니다.

또한 머리에 돋은 뿔은 살이 변하여 된것이라고 하며,싸움용으로 쓰지도 않으며 이것을 건드리는것을 무지 싫어했다고 하며 몸에는 5색의 영롱한 비늘이 돋아있다고합니다.

기본적인 모습을 더 말해보면 사슴의 몸에 늑대(혹은 용)의 얼굴,말의 발,꼬리는 소와같고 뿔이 하나 돋아있다고 하며 울음소리는 종과같은 악기의 울음소리에 6m정도의 우월한 키, 땅과 물위를 걸을수도 있답니다.

중국인들이 사불상의 모습을 보고 상상해냈다고 전해지며 다른 사람과는 다른 뛰어난 아이를 기린아라고 부릅니다.

에..기린은 모든 짐승의 왕,선조의 격인데요

기린에게도 단계?가 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모독이라하여 기린의 초창기 모습이고,모독에서 응룡으로,응룡에서 건마로,건마에서 기린으로 변한다고 합니다.

또한 기린은 자존심이 강해하며 수명이 2000년 정도라고 합니다,오래사네요.

위에서 말했듯이 모든 짐승의 왕이므로,모든 짐승은 기린의 말에 복종한다고 합네요.
(참고로 봉황은 모든 조류의 왕이며 현무는 모든 바다생물의 왕)


<▲용고의 모습>

기린도 종류가 있는데 푸른 용고,붉은 염구,하얀 색명,검은 각단,마지막으로 황색의 기린이 있습니다.

여기서 각단이라는 녀석은 하루에 9953km를 달릴수 있으며 모든 인간,동물의 말을 할수있고 유명계(지옥)에도 오갈수있어서 지옥의 말도 할수있다고 합니다.(존나 똒똒함,그리고 그정도로 빠르면서도 살아있는 풀,벌레는 절대 밟지 않음,고로 거의 난다시피 할수있음..)


기린의 등장은 곧 성군,혹은 성인의 등장을 일컫는데 중국의 성인,공자가 태어날때 그의 어머니는 기린이 등장하는 꿈을 꾸었다고 하는데,기린이 나타나 비취옥을 토해냈고 그것에는 무관의 제왕이 될것이라고 적혀있었다고 합니다.

(기린의 등장은 길조,기린의 시체를 발견하는것은 흉조로 여겨졌지요.)

심지어 기린이 사냥당했다는 말을 듣고 공자는 기린이 죽었으니 어진 정치를 펼칠수없다고 하며 자신이 집필하던 춘추의 마지막 대목으로  서수획린(서쪽에서 사냥하다 기린을 잡음)이라는 끝맺음을 사용했다네요.

이는 후에 획린이라는 단어가 절필,혹은 임종이라는 뜻을 가지게된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기린의 영향은 심심찮게 발견되는데,주몽은 기린을 타고 승천했다고 하며,천마총도 몇몇가지 이유로 천마가 아닌 기린이 아니냐는 의혹으로 논쟁이 진행되기도 한다고 하네요.


일각수로써 서양의 유니콘과 많이 닮은점이 있습니다.




뭔가 글도 짧고 어수선하네요 ㅜㅜㅜ


TRACKBACK 0 AND COMMENT 0




ARTICL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628)N
취미 (628)N
백업 (0)

CALENDAR

«   2019/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